DIY 책장
책장은 거의 모든 가정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그녀는 다양한 물건을 보관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방의 하나 또는 다른 디자인을 강조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액세서리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자신의 손으로 가장 간단한 책장 버전을 살펴 보겠습니다.
책장 제조를 위해서는 마분지 또는 가구가 필요합니다.
- 측벽의 경우 230 x 320mm 크기의 두 개의 보드가 필요합니다.
- 하부 및 상부 벽의 경우 - 230 x 900 mm 크기의 두 패널;
- 뒷벽의 경우 320 x 940mm 크기의 4mm 합판 또는 하드보드가 적합합니다.
- 패스너로 길이 35mm, 지름 8mm의 나무 스파이크 8개를 사용합니다.
표시 할 때 선반의 모든 모서리가 엄격하게 90도 미만이되도록 결합자의 사각형을 사용합니다.~에 대한그렇지 않으면 제품이 비뚤어지고 유리를 끼우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마킹 후에는 각도를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스터드 장착용 구멍 준비
가장자리에서 10cm 떨어진 안쪽 (길이 230mm)의 측벽에 선을 그립니다. 그런 다음 이 선에서 전면 가장자리를 기준으로 180mm와 50mm 거리에 2개의 점을 표시합니다. 마찬가지로 부품의 바닥 벽에 구멍을 표시합니다. 선반의 아래쪽 및 위쪽 벽에서 각 측면(길이가 230mm)은 세로선으로 가운데를 나누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앞 가장자리 측면에서 900mm 떨어진 이 선에 50mm와 180mm의 두 점을 기록해야 합니다. 표시를 적용한 후 드릴링을 진행합니다. 선반의 측벽에는 15mm 깊이의 구멍이 뚫려 있고 아래쪽과 위쪽은 20mm입니다.동일한 깊이의 구멍을 만들기 위해 드릴 시작 부분에서 필요한 거리(15mm 및 20mm)에서 드릴 주위에 절연 테이프 조각을 감을 수 있습니다. 구멍을 뚫은 후 테스트 어셈블리를 만듭니다. 선반은 구멍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접착제없이 조립됩니다. 구멍이 안 맞으면 장부를 붙이고 예리한 칼로 잘라서 다시 표시해줍니다.
제품을 붙입니다
이제 제품을 접착하는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선반을 붙이려면 PVA 접착제가 완벽합니다. 아래쪽 및 위쪽 벽의 구멍을 접착제로 붙인 다음 접착제로 코팅된 스터드를 삽입하십시오. 그들은 단단히 들어가야하며 가볍게 두드리는 망치로 움직여야합니다. 그런 다음 마찬가지로 측벽으로 작업하고 선반을 수집합니다. 정사각형으로 각도를 확인하고 작은 못(20mm)으로 뒷벽을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선반을 평평한 표면에 놓고 하중으로 누릅니다. PVA 접착제가 건조된 후(최소 2시간) 나사로 뒷벽을 고정합니다(못을 제거할 수 없음).
선반 장식
에 도착 장식적인 마감재 선반. 책장의 가장자리를 베니어판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하려면 베니어를 가장자리보다 길고 넓은 길이로 몇 밀리미터의 스트립으로 자릅니다. 그런 다음 가장자리와 베니어판에 PVA 접착제를 바르고 마를 때까지 기다립니다(건조 상태에서는 PVA 접착제가 투명해짐). 그런 다음 가장자리에 베니어판을 바르고 가열된 다리미로 다림질합니다. 접착 후 돌출 된 베니어판은 파일로 조심스럽게 자릅니다. 우리는 거즈 냅킨에 싸인 면봉을 사용하여 조립 된 선반을 바니시로 덮습니다. 가구 니트로셀룰로오스 바니시가 가장 적합합니다. 부드럽고 빠른 움직임으로 표면에 바니시를 바릅니다. 첫 번째 바니시 층이 건조된 후 표면을 사포로 샌딩하고 다시 바니시해야 하지만 이제 바니시는 더 강하게 부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전 레이어가 고르게 펴지고 광택이 생깁니다.유리를 설치하려면 플라스틱 러너가 필요합니다(철물점에서 구입할 수 있음). 측면이 좁은 스키드는 선반 하단에 설치되고 상단에는 넓은 스키드가 설치됩니다. 그들은 또한 PVA 접착제와 작은 못으로 부착됩니다.